카테고리 없음

남극 대륙 동부는 평년보다 70도나 더 따뜻. 과학자들은 놀랐다.

영원오늘 2022. 3. 22. 08:54

워싱턴 포스트발 

기후 가짜 선동기사 입니다.

3월 18일 기사로 몇일동안 남극 대륙의 온도가 화씨 50도 상승했다고합니다.

영상 0도에서 10도 정도 되나요? 영하 10도 인것을 시벌것게 그려놓고 위기를 사기칩니다. 

기가 막힌것은 인간의 이산화탄소배출이 이런 결과를 초래했다고 뻥을 치는것입니다.

 

인간이 어떻게 남극 대륙의 온도를 50도 올릴 수 있습니까?

지구의 반알렌대 자기권에서는 지구자기장이 태양풍과 만나는 순간적인 열전자 충돌로  수백만도가 올라 갑니다.

인간이 이런 것을 했을까요?  그래서 표면지구 인간이 불에 타기라도 한것일까요?   

이런 선동에 사람들은 넘어갈것입니다.

 

 

https://www.washingtonpost.com/weather/2022/03/18/antarctica-heat-wave-climate-change/

--------------------------------------------------------------------------------------

 

지구상에서 가장 추운 지역은 이번 주에 관측된 것과는 다른 따뜻한 날씨를 경험했으며,

남극 동부 빙상의 온도가 평년보다 50~90도 치솟았습니다. 따뜻함은 기록을 깨고 과학자들을 충격에 빠뜨렸습니다.

남극 동부는 평년보다 70도 더 따뜻합니다. 과학자들은 당황합니다.

프랑스 그르노블 알프스 대학에서 극지 기상학을 연구하는 조나단 윌(Jonathan Wille) 연구원은 이메일에서 "이 사건은 완전히 전례가 없는 일이며 남극 기후 시스템에 대한 우리의 기대를 뒤집었다"고 말했다.

 
 
 

남극 온도에 대한 연구를 발표한 스테파노 디 바티스타(Stefano Di Battista) 연구원 은 트윗 에서 “남극 기후학이 다시 쓰여졌다”고 트윗했습니다. 그는 그러한 온도 이상 현상이 실제로 발생하기 전에 "불가능"하고 " 상상할 수 없는 " 것으로 간주되었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남극 동부의 일부 지역에서는 3일 동안 기온이 평년보다 70도(섭씨 40도) 높은 온도를 유지하고 있다고 Wille이 말했습니다. 그는 이 사건을 태평양 북서부의 6월 폭염에 비유했는데, 과학자들은 인간이 초래한 기후 변화 없이는 "거의 불가능"했을 것이라고 결론지었습니다.

남극 대륙의 해빙이 기록상 가장 작게 축소되었습니다.

 

물론 남극 동부의 얼어붙은 불모의 경계에서 "따뜻한" 것으로 간주되는 것은 상대적입니다. 온도가 영하 50도 또는 영하 60도(섭씨 영하 45도 또는 섭씨 영하 51도)인 대신 0도 또는 10도(섭씨 영하 18도 또는 섭씨 영하 12도)에 가까웠지만 이는 엄청난 열입니다. 남극 기준으로 파도.

3월 동쪽 빙상 중앙에 있는 보스토크의 평균 최고 기온은 영하 63도(섭씨 영하 53도) 정도입니다. 그러나 금요일에는 기온이 영하 17.7도까지 치솟았는데, 이는 65년 전 기록이 시작된 이래 3월에 가장 따뜻했습니다. 이전 월간 기록을 무려 27도(섭씨 15도)로 경신했습니다.

Di Battista는 이메일에서 "3월과 10월 사이의 Vostok에서 기록적인 약 65년 동안 -30°C 이상의 값은 결코 관찰되지 않았습니다.

 

러시아 기상 관측소인 보스토크는 남극에서 약 808마일 떨어져 있으며 해발 11,444피트에 있습니다. 1983년 7월 21일을 기준으로 영하 128.6도(섭씨 영하 89.2도)라는 지구 역사상 가장 낮은 기온 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

 

평년보다 최소 50도(섭씨 32도) 높은 온도가 아델리 해안에서 동부 빙상 내부의 대부분을 거쳐 동부 남극 대륙의 광대한 부분으로 확장되었습니다. 일부 컴퓨터 모델 시뮬레이션 및 관찰 에 따르면 일부 지역에서는 온도가 정상보다 90도(섭씨 50도)까지 올라갔을 수도 있습니다.

 

프랑스와 이탈리아가 운영하고 보스토크에서 약 350마일 떨어진 동부 남극 대륙의 Concordia 연구 기지가 10도(섭씨 영하 12.2도)까지 상승했으며, 이는 연중 어느 달에도 최고 기온을 기록 했습니다. 3월의 평균 최고 기온은 영하 56도(섭씨 영하 48.7도)입니다.

 

위스콘신 대학교 남극 연구원인 Linda Keller와 Matt Lazzara에 따르면 인근 기상 관측소의 온도가 평균보다 약 13.6도(-10.2도) 높았으며 평균보다 약 67도(섭씨 37도) 높았습니다.

Keller와 Lazzara는 이메일에서 이렇게 높은 온도는 햇빛이 더 많이 들어오는 1월이 아니라 남극 대륙에서 가을의 시작을 나타내는 3월이기 때문에 특히 주목할 만하다고 말했습니다. 연중 이맘때 남극은 매일 약 25분의 햇빛을 잃습니다.


관련 비디오: 거대한 빙산이 남극 대륙의 '둠스데이 빙하'에 대한 과학자들의 연구를 막고 있습니다(KVUE-TV Austin)

 
 
Pause
Loaded: 91.69%
HQ
Captions
Fullscreen
Unmute
Giant iceberg blocks scientists' study of 'Doomsday Glacier' in Antarctica

Wille은 남극 대륙의 따뜻한 조건이 극도의 대기 강 또는 동쪽 해안의 하늘에 있는 좁은 수증기 회랑에 의해 촉진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컴퓨터 모델에 따르면 대기의 강은 화요일 Dumont d'Urville과 Casey Station 사이에 상륙했으며 엄청난 양의 강우량이 떨어졌고 잠재적으로 해당 지역에 심각한 용융 현상을 일으켰습니다.

폭풍의 습기는 대륙의 내부로 확산되어 퍼졌습니다. 그러나 강력한 차단 고압 시스템 또는 "히트 돔"이 남극 동쪽으로 이동하여 수분이 빠져 나가는 것을 방지했습니다. 히트 돔은 정상보다 5 표준 편차로 예외적으로 강렬했습니다.

대기 중 강의 과도한 수분은 많은 양의 열을 보유할 수 있는 반면, 액체가 풍부한 구름은 열을 지표면으로 방출합니다. 이를 하향 장파 복사라고 합니다.

윌은 따뜻한 공기가 종종 이런 방식으로 남극 내부로 이동하지만 이 정도나 강도는 아니라고 설명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전에 본 것이 아닙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이 습기가 기온이 너무 높아진 이유입니다."

모델은 대기의 강이 토요일 경에 대륙을 빠져나갈 것이라고 보여주지만 습기가 사라지는 데 더 오래 걸릴 것입니다. 이 지역의 비정상적으로 높은 기온은 주말까지 지속될 수 있습니다.

모델에 따르면 비정상적으로 높은 온도로 인해 이 지역에서 약간의 융해가 발생했는데, 이는 남극 대륙의 이 부분이 자주 융해를 경험하지 않기 때문에 이례적인 일입니다. 이 한 번의 용해 현상은 그 지역의 빙하의 안정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이번 사건은 녹지 않는 곳에서 발생했습니다. 분명히 이것이 지금부터 용융이 일어날 것을 걱정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라고 Will이 말했습니다. "그것은 '아, 이상하네요. 미래에 그런 일이 더 많이 일어날 수 있고, 나중에는 나쁠 수도 있습니다. '”

윌은 현재로서는 이 한 가지 사건을 기후 변화로 돌리기는 어렵지만 상승하는 기온이 그러한 사건의 주요 조건을 도왔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기후 변화가 이와 같은 더 많은 상황에 대해 "주사위를 던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Wille과 그의 동료들은 기후 변화가 남극 대륙 주변의 순환 패턴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고 대기의 강이 더 흔해지거나 더 강해질지 연구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단순한 물리학이기 때문에 그것들이 더 강렬해질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러나 세부 사항, 우리는 여전히 그것을 알아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사건에 기후 변화 지문이 없다고 말하기는 매우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Keller와 Lazzara는 기후 변화 연결에 대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고 제안했습니다.

“[우리는] 이것이 새로운 트렌드가 될 것인지 아니면 가장 매혹적인 대륙에서 가끔 발생하는 이상한 것인지 알 수 없습니다.”라고 그들은 적었습니다.

온도는 남극 대륙에서 크게 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엄청난 변동이 일반적입니다. 남극은 동부 남극의 따뜻한 바람과 대조적으로 작년 4월부터 9월까지 평균 기온이 영하 78도(섭씨 영하 61도)로 기록적으로 가장 추운 기간을 관찰했습니다.

남극은 기록상 가장 심한 추운 계절을 기록, 온난화 세계에서 놀라운 일

그러나 그 역사적인 한판 승부 직후, 대륙을 둘러싸고 있는 해빙 범위는 지난달에 가장 작은 범위로 줄어들었습니다 .

남극 대륙의 모든 변동성 속에서도 인간이 초래한 기후 변화의 흔적은 여전히 ​​분명합니다. 서쪽 빙상은 질량이 줄어들고 있으며 대륙의 서쪽 부분과 반도는 지구상에서 가장 빠르게 온난화되는 지역 중 하나입니다.

따뜻한 바다 온도 는 연간 전 세계 해수면 상승의 약 4%를 차지하는 플로리다 크기의 슬래브인 남극의 Thwaites Glacier 를 불안정하게 위협합니다 .

Temperature differences from normal over the Arctic and Antarctic in recent days.

남극 대륙의 역사적으로 높은 온도는 행성의 반대쪽 끝에서 예외적으로 따뜻한 펄스를 따릅니다. 수요일에는 북극 근처의 기온이 평년보다 50도 이상 높아 녹는점에 가까워졌습니다.

기록 '폭탄 사이클론'은 북극에 탁월한 따뜻함을 가져다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