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물경제

[스크랩] Know about the rule

영원오늘 2011. 3. 8. 13:15

본 내용의 번역 목적은, 금융 사기 피해를 방지 하기 위하여, Mr. Bandaro씨의 블로그를 사전에 허가 받고 번역 한 것입니다.

Know about the rule

대부분의 사람들은 금융엔지니어링은 다소 단순하다고 생각한다. 그저 소개정도의 정보만 읽고 알고있겠지만, 이해는 하지 하고 있다. 예를 들자면, 고객이 은행에 신용은 있지만, 은행 보증서가 필요하다는 말을 하는 고객이 있다. 그리고 신용에 대한 증비서를 보여 줄것을 요구 했을때, 일반적으로 은행이 구좌를 가지고 있는 모든 고객에게 적용되는 정보의 내용이 담긴 letter 경우가 허다 하다.   

그리고 고객들은 BG SBLC 리스를 요구하며, 리싱한 BG 대한 안전성을 강조하며,  PPP프로그램을 통하여 상환능력이 있음을 자신한다. 
여기에는 Credit Facility Leasing Instrument (금융증권의 임대)에 대한 이해의 부족에서 오는 2 가지의 실수가 존재 한다.

Credit facility
은행은 기본적으로 담보물에 대하여 융자를 주는것이 아니라, Project 타당성을 근거로 융자를 주는 것임을 알아야 한다. 은행은 고객의 Project 개발 하기 위한 하나의 Agent역할을 하는것이다. 프로젝트에 대한 모든 타당성검토가 후에 필요한 담보물을 제공 하게 된다.  고객이 담보물을 은행의 요구조건에추어 제출 하고 다음은행이 이를 판단 하는데는 어려움이 없다. 모든 은행은 이런 담보물이 적당 한지에 대한 판단할 있는 표준 장치가 있다.  주로 거래은행의 확정 Letter 통하여, 발행은행에 기일 도래에 대한 지불 확인을 해주기를 요구 하기 때문이다. Leasing 금융증권 이런 은행확인 시스템을 통과 수가 없다. 따라서 이런 목적으로 금융증권을 Leasing 하는 것은 실수 이다.   

 

Private placement
 PPI(Private Place Investing)에서 임대한 금융증권의 사용은 엄금 되어 있다. 금지하는 이유는 PPI 자금의 원천이기 때문이다. 만일 허락 한다면, 어느누구나, 그들과 그들의 친지들을 동원 하여  PPI 라는 고수익의 배타적인 금융 도매시장에 참여 것이다. 

PPI 장외주식을 말하거나, 기관 매수 매도계약을   하거나 모두 Private  뿐이다. Private에는사모펀드, 개인간의 계약, 비공개, 비밀엄수 조항 모든것이 Private 이다. 찬찬히 큰그림을 분석 보면, 완전히 이해를 것이다. 전체 그림속의   요소가  PPI PP 거래에서 사모펀드이다. 금융기관은 그들간에 PP 거래를 못하게 되어있고, 하나의 상위 장치 기관으로 역할 하도록 되어 있다.  그들간에 PPI 투자행위가 금지 되어 있음으로 PPI 투자자에게 융자를 해 줄  예금 수신 행위를 한다. 그러므로  PPI 투자자가 금융기관을 방문 하여 PPI 소요 되는 자금융자 계약을 하는 때가 수신과 융자 가 이루어 지는 때이다.  PPI 투자자는 예금을 특정한 은행으로 이동을 필요 없고, 계약한 금액 보다 조금 낮은 정도의 예금잔액만 가지고 있으면 된다.  이것이 투자의 wholesale 분야이고  자격과 자금이 있어야 하며, 규정에 따라 운용을 해야 한다. 

출처 : Financing, BG, SBLC, 금융
글쓴이 : My being 원글보기
메모 :

'실물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자유재량 펀드  (0) 2011.03.14
무역용어  (0) 2011.03.11
[스크랩] Buy and Sell  (0) 2011.03.08
[스크랩] Private placement  (0) 2011.03.08
[스크랩] SBLC  (0) 2011.0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