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전

부도지 1.율려.환웅.천부경.거석문화.

영원오늘 2008. 3. 28. 13:07

부도지1.율려.환웅.천부경.거석문화
  
 
 
제3장 후천의 운이열렸다.

율려가 부활하여,음상을이루니,성.과음이 섞인것이다.

 

마고가 실달대성을 끌어당겨,천수의 지역에 떨어트리니,실달대성의 기운이 상승하여,수운의위를덮고,몸체가 평평하게열려 ,물가운데서 땅이생겼다.

 

육지가되고,수역과지계가 다함께돌므로,비로소 역수가 시작되다.

 

기.화.수.토.가 서로섞여빛이 낮과밤.그리고 사계절 구분하고,풀과 짐승을 살찌게길러내니,모든땅에 일이많아졌다.

 

인간의 시조 마고가곧 네천인과,네천녀에명하여,겨드랑이를 열어 출산하게하니 각결혼하여 3남3녀를낳다.

 

족속이불어 3000사람이되였다. 12사람의 시조는 성문을지키고,능히조화를알고,지유를마시므로,혈기가맑았다.

 

오금이있어,천음을 모두듣고,걷고,뛰고,내왕이 자재하였다.

 

소리를 내지않고,능히말을하고, 형상을 감추고 능히행동하고,땅 기운중에 퍼져살면서,그 수명이 한이없었다.

 

 제5장.

 

포도 백소씨족의 지소씨가,유젖을 여러사람에게 양보하고,배가고파 쓰러졌다.

 

오미의 맛보니, 바로 소난간에 달린 포도열매였다. 일어나 펄쩍뛰였다.

그 독력의 피해때문이다.

넓고도 크구나! 천지여. 내 기운이 능가한다. 이 어찌 도인가! 포도의 힘이로다.하였다.

여러사람이 포도를 많이먹었다.(인류 타락의 시작) (노아가 장막에 포도나무를 심어, 마시고 취한지라,가나안의 아비함이 그 아비의 벌거벗은 하체를보고....)...구약성서 창세기 9장.

 

 제6장. 천성을 잃음.

 

열매를 먹고 사는 사람들은 ,이가생겼으며,그 침은 뱀의 독과같이되다. 혈육이 탁하게되고 , 심기가 가혹해져, 마침내 천성을 잃게되다.

 

하늘의 소리를 들을수없고,발은 무겁고,땅은 단단하여,.. 그 죽음이 천화하지못하고,썩게되다.

 

제7장. 복본 미혹함을 없이 깨끗이씻어, 남김이 없으면 복본할것이니, 노력하고,노력하시요.

복본: 천성을 되찿음.지유를마시고,오래살며,마음대로 오가는 사람들이 사는곳. 마고성의 원상을 회복한다는 뜻.....복 낙원....고구려의 다물과 관계있음.

 

제10장.환인과 천부경 유인씨가 천년을 지내고나서,아들환인씨에게,천부를 전하고 환인씨가 천부삼인을 이어받아 이세를 증리... 유인씨: 황궁씨의 아들.마고가 궁희씨를낳고,궁희씨는 황궁씨와 청궁씨를 낳다.

 

천지본음의상: 천부3인. 박달나무숲에 신시를 열고,마음을 깨끗이하여,하늘에 제사를 지내는 의식의 일부였다....이 의식은 전세계적으로 전파되여 각종 신에대한 제사가 시작되다.

 

제11장. 환웅. 홍익정신. 환인씨의 아들 환웅씨는 태어날때부터ㅡ 큰뜻을 가지고 있었다.

 

역법을 정하고,의약술을 수업하여,천문과 지리를 저술하니, 홍익인세였다.

단군조선의 금8조.(1282년전경)

 1.서로 죽이면 당시에 죽여서 갚은다.

2.서로 상하면 곡식으로 갚은다.

3.서로 도둑질하면,재물을 빼았고,남자는 그집의 노예가 되며,여자는 여비가된다.

4.소도를 헐게한자는 금고한다.

5.예의를 잃은자는 군에서 복역한다.

6.일하지않은자는 부역에 징발한다.

7.사음을한자는 태형한다.

8.사기를 한자는,훈방하나,스스로 속죄하고자 하면 면해도,공표한다. (슈메르법전은 함무라비보다 150년앞선다.빌라라마는 그보다 70년앞선다)

8음2문:8개국어와 2개국의 문자. 배달국에는 녹도문이 있엇다....

이문은 혹,원시한글과 한자가 아닐까?

 

제12장. 천부삼인 환웅씨가 임검씨를 낳다.

 천부삼인을 이어받다. 태백산 밝은땅의 정상에 천부단을 짓고 사방에 보답을 설치하였다.

 태백산: 단군이 도읍한 태백산은 지금의 백두산이 아니라,중국 협서성에있는 태백산이다.

아주 태고시대,아마 만년정도전에,고도로 발달된 문명이있었으며, 중국에서 아메리카까지..그리스,로마 문명보다더 발달되여 있었다. 과학과 지도작성등....바로 그문명이 세계최초로 역법을 만들어내고,거석문화와 신석기문화,빗살무늬토기와,도상문화및,까마귀신화등을 남긴 파밀고원에서의 한민족의 문화였다. 
 
김은수 역

'경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용호결  (0) 2008.04.26
부도지  (0) 2008.03.28
삼층(三層)으로 된 천국(天國)---사후의 생명중에서---  (0) 2007.08.10
玄關秘訣打坐式  (0) 2007.07.12
神 敎 叢 話(신교총화)  (0) 2007.07.10